새로운 여행의 첫 페이지를 열다
Travel ; brary
새로운 여행의 첫 페이지를 열다
Travel ; brary
SOKCHO

롯데리조트속초 캐릭터 객실

로티&로리와 함께 새해 첫 가족여행

객실에 담은 테마파크
Theme Park in the Room
이번 겨울 롯데월드의 마스코트 ‘로티&로리’가 속초를 찾았다.
롯데리조트속초는 로티&로리를 활용한 귀여운 캐릭터 룸(취사 불가)을 운영하며, 층별(3~8층)로 패밀리와 스위트 1개씩 마련했다.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같은 기본 서비스는 물론 캐릭터 액자와 스티커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즐거움을 더했다. 객실에 들어서자마자 렌티큘러 액자에 담긴 로티와 로리가 반긴다. 보는 각도에 따라 서로 다른 모습을 한 캐릭터와 눈맞춤하는 재미가 있다. 이어서 다락방과 미끄럼틀, 로티 키친 등 주요 공간이 나온다. 다락방에서 미끄럼틀을 타고 거실로 이어지는 구조가 꽤 흥미롭다. 또 미끄럼틀 아래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비밀의 방도 있다. 왠지 모르게 어른마저 들어가고 싶은 이 공간을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다. 침대 위에도 대형 캐릭터 스티커가 붙어 있어 아기자기한 맛을 더한다.
패밀리와 스위트 모두 전체적인 콘셉트는 같지만, 객실 넓이와 구조는 조금씩 다르다. 76㎡(약 23평)의 패밀리 객실은 공간을 알차게 활용했다. 스튜디오 형태의 객실에는 침대와 소파, 다락방, 미끄럼틀 등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활동량이 적은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23평이라 웬만한 호텔의 스위트 객실만큼 넓다. 또 발코니에서 속초해수욕장을 바라보며 바다멍도 즐길 수 있다. 스위트 객실은 109㎡(약 33평)로, 개방감이 남다르다. 거실과 침실이 구분돼 있으며, 화장실도 2개다. 거실에는 유아용 변기와 욕조 등이 갖춰진 화장실이 있는데, 우주 같은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침실 화장실에도 욕조가 있어 여행 후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또 스위트 객실의 발코니에선 외옹치항, 대포항과 어우러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미끄럼틀과 다락방, 주방 등을 갖춘 캐릭터룸
다락방과 미끄럼틀이 연결되는 객실 구조가 꽤 흥미롭다
다락방의 아늑함도 캐릭터룸의 장점이다
스튜디오 타입의 패밀리 객실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등을 갖춘 로티의 주방
스위트 객실의 침실 모습
스위트 객실의 화장실. 유아 친화적인 공간이다
널찍한 스위트 객실 재미를 더한다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은 비밀의 방
롯데리조트속초에는 캐릭터 객실과 함께 활용하면 좋은 놀이 시설들이 있다. 오픈한 지 6개월도 안 된 ‘미니 골프 포렌드’ 1층 로비에 자리한 ‘라라키즈어드벤처’, 겨울에도 물놀이가 가능한 ‘실내 워터파크’가 대표적이다. 미니 골프 포렌드는 초록빛 숲 속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아기자기한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아이와 함께 홀인원에 도전해보길 추천한다. 라라키즈어드벤처에는 볼풀장, 클라이밍, 그물다리, 해적선, 해초탑 등이 있다. 또 방방이라고 불리는 트램펄린과 미끄럼틀도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려 있는 실내 워터파크도 놓치지 말자. 어린이들만의 특별한 놀이공간 키즈풀, 105m 길이의 유수풀, 멀티풀, 파도풀 등이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볼풀장, 클라이밍, 그물다리 등을 갖춘 라라키즈어드벤처
패밀리 객실 테라스에서 본 속초 바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 라라키즈어드벤처
  • 패밀리 로티&로리
  • 76㎡, 기준 인원 4명, 침실(더블)+다락방+욕실, 속초해수욕장 뷰
  • 스위트 로티&로리
  • 109㎡, 기준 인원 4명, 침실(더블)+다락방+거실+욕실 2, 대포항 뷰






'아이와 함께 여기 어때요?'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의 모든 것
속초가 품은 여러 이야기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곳이 ‘속초시립박물관’이다. 속초의 역사와 생활상, 실향민문화, 유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하다. 박물관 초입에 들어서면 19세기 말 서민과 양반의 삶을 엿볼 수 있다. 함경도집과 황해도집, 평양집, 개성집 등 여러 형태의 주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더해서 옛 속초역사와 한국전쟁 이후 월남한 실향민들이 모여 살던 청호동 아바이 마을의 1950년대 모습도 재현돼 있다. 박물관의 중심 무대인 제1~2전시실에서는 속초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생활상, 인문환경, 유적, 수산업 등 여러 주제로 전시관을 채웠다. 그중에서도 속초가 관광 도시로 나아가는 과정을 전시한 공간이 제법 흥미롭다. 최초의 설악산 사진첩, 관광 속초 헤드라인 뉴스 등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게다가 훌륭한 주변 자연환경 덕에 박물관에서 보는 풍경도 근사하다. 5층 전망대에서 설악산 울산바위를 비롯해 미시령, 상봉, 신선봉, 박물관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또 3층 야외공간에서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속초시립박물관 전망대에서 본 풍경
속초의 다양한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에 재현된 옛 속초역사
한국전쟁 이후 속초로 피난 온 이들의 주택
  • 속초시립박물관
  • 속초시 신흥2길 16
  • 09:00~18:00(11~2월 17:00까지, 월요일 휴관)
  •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700원
  • 033-639-2974
  • www.sokchomuse.go.kr
홍시도예
짜릿한 손맛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에서 직접 손으로 만지고, 무언가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은 빠트릴 수 없는 요소다. 속초에서는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영랑호 근처 영랑동에 자리한 홍시도예서 일일체험이 가능하다. 간단한 접시와 컵, 도자기 등을 만드는 일일체험은 합리적인 가격(2만5,000원부터)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방에서 디자인과 색칠을 마치면 구워진 작품은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직접 만드는 것뿐 아니라 홍시도예에서 만든 도자기나 그릇 같은 소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속초여행 기념품으로 사는 것도 괜찮겠다. 홍시도예 외에도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국립산악박물관, 발해역사관, 얼라이브하트&다이나믹메이즈, 데티베어팜, 테라크랩팜, 해피아울하우스, 과자의 성 등이 있다.
접시, 그릇, 자석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
기념품으로 홍시도예에서 직접 빚은 작품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한다
홍시도예에서 일일체험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도예 체험이 가능한 홍시도예
  • 홍시도예
  • 속초시 번영로105번길 65
  • 10:30~18:00(일요일 휴무)
  • 일일체험 2만5,000원~
  • 033-636-3071
'사르르 피곤 녹여줄 속초의 간식'
옥란푸딩
부드러운 유혹
속초해수욕장과 가까운 새마을길 일대에는 요즘 젊은 감성의 식당과 카페가 밀집해 있다. 옥란푸딩도 그런 곳 중 하나다. 이곳은 원재료의 맛을 충분히 살린 푸딩을 선보이고 있다. 또 부드러움 이상의 매력적인 질감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 두부와 감자, 밤 푸딩이 있고, 초코, 말차, 흑임자 푸딩도 있다. 특히, 감자와 두부는 강원도, 속초를 관통하는 식재료라 더 눈길이 간다. 맛도 이름에 충실하다. 두부는 순하면서도 콩 특유의 고소함이 잘 녹아있고, 감자는 잘 만든 감자 수프를 푸딩에 담은 느낌이 난다. 단맛을 원한다면 밤과 초코가 좋겠다. 사실 어떤 푸딩을 먹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인상을 받을 것이다. 보냉가방을 활용하면 8시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니 여행 중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앙증맞게 꾸며놓은 내부도 둘러볼 만하다. 다양한 소품과 액세서리로 채워졌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박스도 마련해 놨다. 푸딩 가게 이상의 공간인 셈이다. 참, 맞은편 우동 집은 영업 전부터 대기 인원이 상당한데, 이곳에서 식사하고, 푸딩을 즐기는 일정으로 구성해도 괜찮다.
옥란푸딩의 아기자기한 내부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박스도 있다
두부, 감자, 말차 등 다양한 종류의 푸딩이 준비돼 있다
푸딩은 여행 후 숙소에서 즐기기 좋은 간식이다
나따오비까
여기는 속초인가, 포르투갈인가
속초에서 유독 눈에 띄는 간식이 있다. 에그타르트다. 이미 유명한 마카오박, 도리스 파티세리가 있고, 새로운 가게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나따오비까는 반년도 채 되지 않은 신상 에그타르트 전문점이다. 이곳은 바삭한 페이스트리와 군침 돌게 하는 캐러멜 색감의 표면이 돋보이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선보인다. 에그타르트 클래식을 비롯해 바닐라빈, 호두, 크림치즈, 애플시나몬, 갈릭, 카카오 초코, 블루베리 크림치즈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다채로운 맛의 에그타르트를 제공하고 있다. 에그타르트 전문점이지만, 커피도 신경 쓰고 있다는 태가 난다. 2020 WMF KBA(Korea Barista Awards) 에스프레소 분야에서 수상한 벙커 컴퍼니의 원두를 활용해 깊이 있는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그니처 아이스티, 말차와 백차, 진저에일, 오이 가니쉬가 조화를 이룬 5월의 봄도 추천 음료다. 고소한 커피와 달달 바삭한 에그타르트면 다음 여행을 위한 충분한 휴식이 될 것이다.
나따오비카의 세련된 실내
속초에서 만나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클래식은 물론 다양한 맛을 첨가한 에그타르트가 있다
간식으로도 선물용으로도 좋은 나따오비카의 에그타르트

Newsletter

트래브러리의 최신 소식을 만나보세요.